본문 바로가기
생활

신촌 세브란스 병원 앱 활용 - 입원 중

by 작은 행복 p 2021. 11. 28.

신촌 세브란스 병원 앱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초기에는 오류도 많고, 로딩도 잘 되지 않을 때가 많았는데요, 이제 어느 정도 해결되어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저는 앱을 활용하는 데, 이전 신촌 세브란스 병원 앱과는 달라서 적응하는 데 조금 시간이 걸렸습니다. 오랫만에 신촌 세브란스 앱을 사용하시는 환자 및 보호자분들께서 앱을 활용 하실 때 도움이 되실 수 있기를 바라며 신촌 세브란스 병원 앱 활용법을 포스팅합니다. 

 

 

신촌 세브란스 앱 활용의 첫번째 포스팅으로 입원 중 앱 활용법에 관해 먼저 포스팅합니다. 현재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 입원 중이신 환자, 보호자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래봅니다. 

 

 

앱 활용을 위해서는 위 사진에서 보이는 오른쪽 하단부의 앱 "My 세브란스" 앱을 먼저 깔아주세요. 

 

 

로그인 방법은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를 이용하셔도 되고, 왼쪽 아래편의 일반회원으로 로그인을 하셔도 됩니다. 

 

 

현재 입원 중이신 환자분들과 보호자분들 기준으로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입원실, 입원 시작일, 진료과, 담당의사 등의 기본적인 정보가 보입니다. 오른쪽 중앙에 체크된 "입원생활안내"로 들어갑니다. 

 

 

입원 생활 중 필요한 여러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 중 "보호자 식사 신청"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서는 특이하게 보호자 식사를 백반 식사 전체가 아닌 "밥(죽)"만 신청이 가능하도록 해두었는데요, 보호자 분들이 개인 반찬을 싸오시고 식사 때마다 "밥(죽)"만 식사로 신청을 하실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보호자는 식사 신청에 보험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1만원이 넘는 가격의 백반을 매끼 식사로 신청하는 게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신청란을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사진처럼 "보호자 밥(죽) 신청"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을 사용하여 밥(죽)을 신청하는 것이 조금 불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한번 누르면 "신청", 다시 한번 누르시면 "취소"가 됩니다. 다만 링크를 누를때마다 확인이 가능한 창이 뜨는 것이 아니라 같은 화면만 계속해서 보이게 되어, 잘못해서 여러번 누른 경우에는 신청이 된 것인지 취소가 된 것인지 구분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식사 때 마다 보호자 식사 누락이 많은 게 사실입니다. 키오스크에서도 동일한 버튼을 눌러 신청과 취소를 함께 할 수 있게 버튼 설정을 해두어서 역시 신청과 취소 확인이 어렵습니다. 만약 보호자 밥(죽)을 신청하실 때에는 조금 번거로우시더라도 담당 간호사님께 말씀을 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식단안내' 탭에서 매 식사 메뉴 확인도 가능합니다. 

 

 

식사 메뉴는 메인 화면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메인 화면의 제일 가운데를 보시면 '검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탭이 있습니다. 혈액 검사와 소변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원 중 혈액 검사나 소변 검사를 하실 경우, 약 2시간 이후부터는 검사 결과가 나오는대로 순차적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혈액 검사의 경우, 의사 선생님이 오더를 넣어주신 항목에 대한 검사가 이루어지며 항목별로 나누어 검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탭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 항목별로 기록되어 있는 참고치는 정상 범위를 의미하고, '결과'로 표시된 값이 본인의 검사 결과입니다. 정상 수치보다 높은 경우는 붉은색으로, 정상 수치보다 낮은 경우는 파란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메인 화면 하단의 '검사결과조회' 탭에서 바로 검사결과 화면으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신촌 세브란스 병원의 경우, 입원 환자는 매주 화요일 청구서를 받고, 입원비 정산을 하게 됩니다. (15-17층의 경우, 동일하게 매주 화요일 입원비 청구서를 받았습니다. 층마다 다를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입원비 정산을 위해서는 각 층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이용해도 되고, 앱을 통한 정산도 가능합니다. 메인 화면의 '결제 예정' 탭으로 들어갑니다. 

 

 

결제할 진료비 선택 화면이 나타나고, 진료비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결제 가능 화면이 연결됩니다. 일부 혹은 전액을 결제하실 수 있으며, 현재 미수금도 함께 확인이 가능합니다. 

 

 

입원 생활이 길어지다보면 어쩔 수 없는 주차 문제도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메인 화면의 오른쪽 위 탭을 클릭하면, 주차 등록을 미리 해둘 수가 있습니다. 

 

 

'내 정보 관리'탭으로 들어가 주차 등록화면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차 정보 등록을 위한 차량 등록을 위해서는 아래쪽 기타 정보에 '차량번호관리' 탭으로 다시 한번 들어갑니다. 

 

 

차량 등록은 차량 번호로 하게 되고, 환자 당 차량 등록은 최대 5대까지 가능합니다. 만약 미처 차량 등록을 하지 못하였다면 3층 안내 데스크 뒤쪽에서 차량 등록을 하실 수도 있고, 본관 지하 1층 차량관리처에서 일일 사용권을 확인받아 하루 1만원으로 주차비를 정산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앱이 가장 간편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이상은 신촌 세브란스 병원 앱 활용 중 입원 환자 편 안내였습니다. 현재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 입원 중이신 환자 및 보호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댓글, 구독, 좋아요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비로그인도 "구독, 좋아요" 됩니다. 맘껏 눌러주세요.)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습진  (0) 2021.11.30
쿠퍼스 간케어 효능  (0) 2021.11.29
to do list  (0) 2021.11.27
강문해변 오색약수터  (0) 2021.11.26
한강 자전거 라이딩 유채꽃  (0) 2021.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