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생기부 세특

사문탐 보건 세특 주제 추천

by 작은 행복 p 2024. 6. 20.

사문탐 보건 세특 주제 추천을 위한 안내 포스팅입니다. 사회문제탐구 교과와 보건 교과에서 시작할 수 있지만 물리치료, 의학, 간호, 작업치료 등의 전공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생기부에 적용 가능한 주제입니다. 관련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문탐 보건 세특 주제
사문탐 보건 세특 주제

 

 

사문탐 보건 세특 주제 추천을 위한 안내 포스팅입니다. 세특 주제 추천 포스팅은 교과목별 전공별 세특 주제를 추천해드리는 시리즈이며, 출처는 본문 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세특 주제는 동일한 내용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유사도 검증에 걸릴 수 있어 사용 시 본인의 전공 및 생기부 방향성에 맞게 변경하여 사용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걷기 운동으로 허리 통증 완화가 가능합니다. 

 

통계적으로 8억명 이상의 사람들이 고통 받고 있는 허리 통증은 반복적이며, 통증이 심화되고 최종적으로 삶의 질을 망가뜨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허리 통증이 있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통증과 근육의 쇠약함으로 인해 걷기 운동을 망설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의학적으로 큰 문제가 없음에도 근육의 약화로 인한 허리 통증은 물리치료, 작업치료 등 각종 의학적 처방이 이어짐에도 불구하고, 치료실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과 비용적 측면으로 인하여 그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연구진들은 6개월간 주 5회 약 30분간의 걷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경우, 심혈관 계통의 건강 회복, 골밀도 증가, 체중 감소 등의 이미 알려져 있는 긍정적인 효과 이외에 허리 통증이 완연히 줄어들어 참가자들이 자발적으로 12개월 이상 걷기 운동을 지속하며 통증 재발 기간이 일반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3개월 이내인데 반해, 약 8개월간 건강한 허리를 유지할 수 있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출처 : https://www.thelancet.com/journals/lancet/article/PIIS0140-6736(24)00755-4/fulltext

 

 

사문탐 보건 세특 주제 활용은 일반적으로 교과목인 사회문제탐구 교과목이나 보건 진로 교과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교과목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는 자율활동이나 진로활동 등 창의적체험활동 창체활동을 통해서도 본인이 평소 관심있던 내용을 학생들을 대상으로 활동이나 캠페인을 진행해보거나 하는 등의 활동으로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교육/생기부 세특' 카테고리의 글 목록

교육 생활 정보 금융

small-happine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