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수시등급

홍익대 모집요강 2024

by 작은 행복 p 2022. 9. 1.

홍익대 모집요강 수시 모집과 정시 모집의 2024학년도 안내 포스팅입니다. 

 

홍익대는 서울특별시 마포구에 위치한 4년제 사립대학교이며, 2022년 기준 재적 학생수는 17,235명이고, 연 평균 등록금은 833만원입니다. 

 

 

 

홍익대 모집요강 수시 모집 전형의 안내입니다. 

 

홍익대 수시 모집 학생부 교과 학교장추천자 전형

서울캠퍼스 모집인원은 313명입니다. 

지원자격은 2022년 2월 이후(2월 포함) 국내 고등학교 졸업(예정) 자 중 3학기 이상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소속 고등학교장의 추천을 받은자입니다. 

고교별 추천인원은 10명 이내입니다. 

학교생활기록부에 반영교과의 석차등급이 기재되지 않은자와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영재학교, 각종학교, 방송통신고, 고등기술학교 출신자는 지원이 불가합니다.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은 학생부 교과 100입니다. 


학교생활기록부는 인문계열 국어, 영어, 수학, 사회를 반영하고, 자연계열 국어, 영어, 수학, 과학을 반영합니다. 


공통 및 일반선택과목 90과 진로선택과목 10을 반영하며, 석차등급과 성취도를 점수산출 활용지표로 활용합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기준은 인문계열 국어, 수학, 영어, 탐구(사회/과학)(1) 중 3개 합 8 이내이며, 한국사 4 이내이고, 자연계열 국어, 수학(미적분/기하), 영어, 탐구(과학)(1) 중 3개 합 8 이내이며, 한국사 4 이내입니다. 

홍익대 수시 모집 학생부 종합 학교생활우수자 전형

 

서울캠퍼스 모집인원은 464명입니다. 

지원자격은 국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이며, 1998년 이전 졸업자,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출신자, 외국고교 졸업(예정)자 등은 지원할 수 없습니다.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은 서류 100입니다. 


서류평가의 평가자료는 학교생활기록부입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기준은 인문계열 국어, 수학, 영어, 탐구(사회/과학)(1) 중 3개 합 8 이내, 한국사 4 이내이며, 자연계열 국어, 수학(미적분/기하), 영어, 탐구(과학)(1) 중 3개 합 8 이내, 한국사 4 이내입니다. 

홍익대 수시 모집 논술 위주 논술 전형

 

서울캠퍼스 모집인원은 393명입니다. 

지원자격은 국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관계 법령에 의해 고등학교 졸업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입니다.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은 논술 90과 학생부 교과 10입니다. 


학교생활기록부 교과 반영방법은 국어, 영어, 수학과 사회/과학 중 택1 이며, 반영교과군의 각 교과별 상위 3과목씩 총 12과목을 학년 구분없이 반영합니다. 점수산출 활용지표는 석차등급입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기준은 인문계열 국어, 수학, 영어, 탐구(사회/과학)(1) 중 3개 합 8 이내, 한국사 4 이내이며, 자연계열 국어, 수학(미적분/기하), 영어, 탐구(과학)(1) 중 3개 합 8 이내, 한국사 4 이내입니다. 

이상은 홍익대 모집요강 안내 포스팅이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댓글, 구독, 좋아요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비로그인도 "구독, 좋아요" 됩니다. 맘껏 눌러주세요.)